IT 전문가에서 육아에 여념 없는 주부까지, 블로거가 말하는 Remote+ Pro는?

사운드그래프가 출시한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 터치용 PC 원격 제어 App ‘Remote+ Pro’가 PC 원격제어의 새로운 스타일을 제시하고 있다. IT 전문가에서 육아에 여념이 없는 주부까지 다양한 분야의 블로거들이 생각하는 Remote+ Pro는 무엇일까?

PCPINSIDE를 운영하는 김철민 씨는 “HTPC용으로 간편한 원격 리모트 컨트롤 어플을 원한다면 ‘정말’ 강추한다”며 ‘원하는 뉴스 검색 기능은 물론 음악 재생시 해당 가수의 사진이 배경화면에 보여져 상당히 만족스럽다”는 사용 소감을 밝혔다. Remote+ Pro가 PC 제어에 최적화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닌 가 싶다.

네이버 블로그 인스님은 “아이폰 하나면 복잡한 윈도우 명령어와 키보드, 마우스 도움 없이도 Remote+ Pro의 유튜브 동영상 검색으로 쉽게 원하는 동영상을 찾을 수 있고, 데이터베이스화되어 거실의 TV를 통해 보고 싶을 때 언제든지 감상할 수 있다”며 유뷰트 동영상 검색 기능을 Remote+ Pro의 장점으로 꼽았다. 주부 블로그로 활동하는 돌콩우주님은 아이가 좋아하는 뽀로로 보여주기가 한결 쉬워졌단다.

IT를 전문으로 다루는 기자의 생각 또한 이와 크게 다르지 않다.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가 인상적인 Remote+ Pro는 음악, 동영상, 사진, 유트브 등 기능별로 모듈화된 아이콘을 선택하면 PC에서 재생이 되어 PC를 직접 사용하는 것보다 쉽다”고 평했다. 키보드 기능 지원으로 거실의 TV로 인터넷 서핑하기가 한결 쉽다는 것 또한 장점이라며 덧붙였다.

사운드그래프 Remote+ Pro는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 터치용 원격 제어 App으로 PC를 스마트하게 제어한다는데 것이 블로거들의 대체적인 사용평이다. 안드로이드용 개발을 서둘러 달하는 등의 요구 사항 또한 많았다. 안드로이드용 Remote+ Pro는 현재 개발 중이며, 12월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에 등록될 예정이다.

Remote+는 유료 버전의 Pro와 무료 버전의 Lite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능 제한의 Lite 버전으로 체험한 후 Pro 버전을 구입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의 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Remote+ Pro 참고 페이지: http://itunes.apple.com/kr/app/remote-pro/id469333177?mt=8&ls=1
Remote+ Lite 참고 페이지: http://itunes.apple.com/kr/app/remote-lite/id469338872?mt=8&ls=1

한편, Remote+ Pro 사용기는 다음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